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2016년 사무국 일기-33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허희철 활동가입니다.

쪼매 추워지나 했더니 여전히 덥네요. 그래도 저녁에는 서늘해져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수요일에 사무국 일기를 쓸려고 했으나 우짜다 보니 요래 되었네요. 그래서 지금 씁니다.

 

91(목요일). 아침부터 엄청 바빴어요. 9월의 시작을 내손초등학교 생태교육으로 시작하니 말이죠. 저는 생태수업이 처음이라 엄청 긴장을 했어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마치고 점심을 먹는데 배가 엄청 고팠나 봐요. 밥을 밥을. 엄청 먹었어요. 사무실로 돌아와서 전은재 차장은 시민환경강연 포스터 만들기하고 저는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준비를 하고. 그리고 더웠고.

 

92(금요일). 내손초등학교 생태수업이 총 3번인데 두 번째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답사를 다녀왔어요. 그리고 전은재 차장이 생일이라 담쟁이 선생님들과 함께 피자를 먹으며 생일 축하를 해주고 사무실로 돌아왔어요. 돌아와서 사무실 사람들이 전은재 차장 생일 케이크를 사 놓아서 다시 초를 켜고 생일파티를 하고 전은재 차장은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준비를 했어요. 현수막 만든다고 깃대종 동식물 사진을 찾는다고 생고생을 했는데....(월요일에 반전이)

 

93(토요일). 산새야물새야 마지막 수업이 있었어요. 이번에는 평촌 중앙공원에서 도심 속에 어떤 새들이 살아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마지막 시간이라 그런지 다들 섭섭해 하는 표정이 가득.....흑흑흑...하지만 산새야물새야는 돌아온다새.


95(월요일). 매달 첫 번째 월요일은 안양천 모니터링을 하는 날. 이번에는 학의천. 아침에 학의천으로 향하는데 글쎄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전화가 와서는 전은재 차장이 그토록 찾아헤매던 깃대종 사진을 보내주기로 결정했다고 말하더군요. 전은재 차장 진짜 고생했는데. 빨리 결정해 줬으면 고생 안 했을텐데...여튼. 학의천에 쥐방울덩굴이 있고 그래서 꼬리명주나비가 확인되었습니다. 비록 사진을 확보하지는 못했지만 고마리선생님이 분명히 눈으로 확인을 했다고. 꼬리명주나비 복원 운동이 성공한 사례도 있다고 하니 담쟁이자연학교와 내년에 연계해서 해볼까요? 학의천 모니터링을 하고 돌아와서 사무실에서 소식지 작업을 마저 하고 잡무 좀 하다가 집으로 고고씽.

 

96(화요일). 식물소모임 들꽃이 다시 산으로 갔어요. 8월엔 너무 더워서 실내에서 세밀화 그리기만 했는데. 9월 들어서 다시 산으로 갔어요. 역시 좋더군요. 청계산을 오르며 잊고 있던 산의 기운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어요.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들어서니 산에 사는 수많은 생명들도 이제 가을맞이를 하고 있더군요. 곧 겨울이 오고 또 봄이 오고 내년 여름엔 역시 덥겠죠. . 사무실로 돌아와서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준비를 마치고 산본으로 갔어요. 매주 진행하는 군포시스카이스크린 반대 서명전을 하기 위해서요. 서명전을 마치고 군포시민협 정기회의를 했어요. 중요한 안건은 스카이스크린이죠. 아마 조만간에 다시 매일 할 것 같은 이 느낌은....

 

97(수요일). 드디어 날이 밝았어요.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아주 고생을 엄청 했어요. 그래서 더 이상 다른 말은 안 할게요. 하하하.

 

98(목요일). 내손초등학교 생태수업 두 번째를 진행했어요. 물론 담쟁이 선생님들이 다 준비하고 우리 안군의환경연은 숟가락만 살짝 올리는 것이라 진행을 했다는 말이 좀 거창하게 들릴 수 있어요. 생태수업을 처음 진행하는 것이라 담쟁이 선생님들한테 좀 많이 의지했어요. 어찌되었든 아직 한 번 남았어요. 어제는 비까지 와서 엄청 개고생을. 하하하. 사무실로 돌아와서 조금 쉬다가 의왕환경네트워크 회의에 갔어요.

 

99(금요일). 오전에 내일 새로 시작하는 풀등 기초반 2학기 준비를 하고. 지금 사무국 일기를 쓰고. 오후에는 경기환경운동연합 회의에 가고. 그리고 뒷풀이. 하하하.

 

다음 주에 만나요. 제발~~~~~

'활동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사무국 일기-35  (0) 2016.09.28
2016년 사무국 일기-34  (0) 2016.09.21
2016년 사무국 일기-32  (0) 2016.08.31
2016년 사무국 일기-31  (0) 2016.08.11
2016년 사무국 일기-30  (0) 2016.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