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영화상영<동경핵발전소>, 강연<고리1호기, 월성1호기 원전 수명연장 안전한가?> 6월 22일 오후 6시 안양시청 대강당

 




행사 개요 및 영화 소개

   

행사 개요

■ 명칭 : 원전 수명연장 안전한가?

■ 일시 : 2011년 6월 22일(수) 18시~21시(~20시 영화 상영 / ~21시 강연)

■ 장소 : 안양시청 대강당

■ 주최 : 바른생협, 배움터 길,  안양여성의전화, 안양YMCA, 안양YWCA, 참교육학부모회 안양지회, 풀뿌리지역연구소, 군포시민단체협의회(군포YMCA, 군포여성민우회, 군포탁틴내일, 군포환경자치시민회, 아시아의 창, 안양군포의왕비정규직센터,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전국공무원노조 군포시지부), 안양희망연대(전국민주연합노조 안양지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양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안양과천지회, 안양지역노동자회, 안양군포의왕비정규센터, 안양일하는청년회, 안양사랑청년회, 빛된교회, 안양나눔여성회, 한무리나눔의집, 희망사랑방, 민주노동당 안양지역위원회)

■ 목적 : 일본 원전 사고를 계기로 원전의 안전성과 장기적인 에너지 정책에 대한 논의와 대안 모색을 위해 강연과 관련 영화를 상영한다.

■ 내용 : 원전 강연(김익중 의장 / 한국 원전의 안전성) 및 영화(동경 핵발전소) 상영, 질의 응답

■ 관람료 : 무료

 

☐ 세부내용 및 순서 (오후 6시~9시)

 

1부 영화상영 “동경핵발전소”(2시간)

동경에 핵발전소를 짓는다는 상상을 소재로 한 영화로 전기 소비의 대부분을 대도시가 하지만 정작 발전소는 소외지역에 짓는 에너지 불평등을 얘기하고 있다. 또한 이 영화는 원전대국 일본에서도 오래전부터 핵발전소의 안전성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반핵활동이 있었음을 시사하고 있다.

 

2부 강연 “한국 원전은 안전한가?”(1시간)

오랫동안 지역에서 반핵 활동을 했으면, 의사인 경주 환경연합 김익중 의장에게, 한국 원전의 문제성과 안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서로의 의견을 나눈다.

   

강사 소개

  김익중(경주 환경운동연합 의장)

동국대 의대 교수

경주 환경운동연합 의장

  

영화 소개

 

[영화 정보]

동경 핵 발전소(Tokyo: Level One)

감독: 야마가와 겐

제작연도: 2004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자막: 한국어

상영시간: 110분

 

[시놉시스] “동경에 원자력 발전소를 유치한다!” 갑작스런 도지사의 폭탄발언에 도청은 패닉 상태에 빠진다. 추진파, 반대파 등의 그럴싸한 갑론을박으로 회의실은 전장이 되어 결론이 나지 않던 중, 강하게 원자력 발전소 유치를 추진하던 도지사가 노리는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도지사역에 <쉘 위 댄스>의 주인공 야쿠샤 코지가 열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