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지역생태

왕송호수 곤충 모니터링 교육

왕송호수 인근 지역에서 서식이 확인되었거나, 비공식적으로 알려졌거나, 아직 확인되지 않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포유류(수달), 조류, 양서파충류, 곤충과식물 4개 분류로 선별하여, 야생생물의 서식환경과 동정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합니다.
생물종 동정(同定, Biological Identification)은 정확한 생물의 분류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모니터링 시 정확도와 모니터링 결과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전문가와 함께 택지개발사업 대상지 인근 모니터링 현장에서 철저한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서 생물종 동정 능력을 고양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반기 모니터링 교육은 『곤충 견문락』 『곤충 관찰여행』 손윤한 작가와 함께 왕송호수 일대에 서식하는 곤충을 찾아 현장 모니터링과 생물종 동정 기법을 배웁니다.

왕송호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 - 와! 곤충이다

일시:
1차9월 27일(화) 9시30분~12시30분
2차9월 29일(목) 9시30분~12시30분
비오면 보충수업10월 4일(화) 9시30분~12시30분

장소: 왕송호수 일대에서 야외 현장교육을 진행합니다. 참가신청하신 분께 개별 문자메세지로 모임장소를 안내드립니다.

준비물: 관찰도구(돋보기, 루페 등)

교육신청하기
https://forms.gle/aPbpHu2PW6U6uYsWA

문의 aku@kfem.or.kr 031-469-9031

*왕송호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재)숲과나눔의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 프로젝트 '초록열매'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수강료 안내> 이번 회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대신 신청하신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할 것과, 수업에서 배우고 느끼신 점과 촬영하신 사진을 본인의 sns 계정에 업데이트하여,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를 알리는 온라인 활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발기준 안내> 신청하신 순서대로 매 회 20명 내외의 회원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모집인원 초과 시 대기번호를 알려드리며 결원발생 시 수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개별 안내 드리겠습니다.

<일정 안내> 우천 시 또는 탐사환경의 변화 등 피치못할 사정이 생기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충수업일 일정을 비워두시길 권유드립니다.

문의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031-469-9031 aku@kfem.or.kr (담당 김지아 교육팀장)

#숲과나눔 #사랑의열매 #초록열매 #왕송호수생물다양성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