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에코드로잉 수강생 모심

★ 에코드로잉 온라인수업 신청하기☞ https://forms.gle/F8HPJ1RCk7kUac6a8
 

 

 
★ 서식지파괴와 기후변화로 위기에 처한 멸종위기 야생동물을 직접 그려보자!
 
"그리는 행위는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우리 주위의 생물들을 하나하나 그리다 보면 생태계에 대한 더 깊은 애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환경친화적인 삶을 택하게 되겠지요. 그런 작은 마음들이 모여 미래의 생태계를 다양하고 건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에코드로잉 강좌에서는 드로잉의 기초 기법을 통해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회원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드로잉 기법을 찾아갑니다. 매 주 한 편의 작품을 완성하며, 완성된 작품은 각자의 sns에 업데이트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멸종위기 야생동물과 생태계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알리려고 합니다."
 
 
★ 강사 : 느림보 이희숙(일러스트레이터. 도서출판 ‘느림’ 대표)
대학에서 유화를 전공하고 풍경과 식물화를 주제로 두 번의 개인전을 가졌습니다. 수년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유튜브 채널 ‘느림보드로잉’ 크리에이터 활동과 ‘느림’ 출판사를 운영하며 그림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느림보 선생님의 '느림보드로잉'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_BMM_Yik1Px9ein1ErJOzw
 
 
★ 일정 : 4월 20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9시까지 (8회)
 
⊙ 1강. 4/20 : 드로잉이란? 기초 드로잉과 형태를 보는 방법
⊙ 2강. 4/27 : 왕송호수의 물새들과 물고기 드로잉
⊙ 3강. 5/4 : 왕송호수의 곤충들과 파충류
⊙ 4강. 5/11 : 왕송호수의 나무들과 식물들
⊙ 5강. 5/18 : 작은 풍경 드로잉하기
⊙ 6강. 5/25 :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 수달 구하기
⊙ 7강. 6/8 : 자유 주제
⊙ 8강. 6/15 : 나만의 에코드로잉북 만들기
 
 
★ 강의 : 비대면 ZOOM 강의
 
★ 준비물 : 아이패드, 타블렛, 연필, 색연필 등 미술도구
 
★ 에코드로잉 교육사업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재)숲과나눔의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 프로젝트 <초록열매>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 수강료 안내> 이번 회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대신 매 수업 완성한 에코드로잉 작품을 본인의 sns에 업데이트하여,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를 알리는 온라인 활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발기준 안내> 신청하신 순서대로 15명 내외의 회원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모집인원 초과 시 대기번호를 알려드리며 결원발생 시 수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개별 안내 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안내> 커리큘럼은 강의 진행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031-469-9031 aku@kfem.or.kr (담당 이동현 교육팀장)
 
★ 에코드로잉 온라인수업 신청하기☞ https://forms.gle/F8HPJ1RCk7kUac6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