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현안

믿고 마시는 수돗물 가능한가?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지역의 물 관리와 수돗물 음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단체입니다. 우리 단체는 1997년 창립되어 안양천살리기네트워크 시민운동 사무국으로 활동했으며 현재까지도 안양천 모니터링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하천생태와 수질관리 정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돗물과 관련한 사업으로는 k-water와 수돗물시민네트워크 공동후원으로 우리 지역의 학생들과 함께 청계통합정수장을 견학하고 수돗물 정수과정을 학습하는 수돗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여 '믿고 마시는 수돗물'의 직접 음용율을 제고하는 한편 일회용기 플라스틱의 사용과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것을 중요한 활동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현 수돗물시민네트워크 이사장이자 대통령소속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인 염형철 선생님을 초청하여 시민특강을 준비했습니다. '믿고 마시는 수돗물 가능한가?' 시민특강은 12월 5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포스터 그림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 서구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지자체에서 노후 상수도관 교체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또 다시 붉은 수돗물 문제가 터져 나왔습니다.
수돗물, 과연 믿고 마셔도 괜찮은가?
수도관을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되는가?
한국은 아직도 물부족 국가인가?
안양에 고도정수처리 시설이 들어 온다는데...
수돗물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참가신청 https://forms.gle/5GojPFQBtQZokwUN6
(온라인 상으로 사전 참가신청 꼭 부탁드립니다!)

믿고 마시는 수돗물 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