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안양시 자원순환 활성화 토론회

11월 2일 안양 YMCA 지하 1층에서 '안양시 자원순환 활성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안양YMCA, 안양YWCA 대표 및 활동가들이 행사를 주관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안양대학교 이남훈 교수님은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시민(단체)의 역할' 에 대하여 강의했습니다.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안양YMCA 지하 1층에서 안양시 자원순환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토론회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하였습니다. 동시에 안양YMCA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 했습니다.

1부는 성과보고회였습니다.  노훈심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님이 사회를 맡았습니다.

최병일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장님이 직접 행사에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해주셨습니다. 인사말씀은 물론이고 안양시 분리배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동현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활동가님은 재활용가능 자원 배출실태와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첫번째 발제를 했습니다. 이어 최진희 안양YMCA 활동가님은 아이스팩 수거 사례를 통한 자원순환 개선방향에 대해 두번째 발제를 했습니다.

발제 후에는 토론을 했습니다. 토론회 참석자 모두 토론에서 진지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내주셨기 때문에 의미 깊은 토론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2부는 자원순환 안양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했습니다. 이희숙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부의장님, 김유철 안양 YMCA 사무총장님, 이규숙 사단법인 안양YWCA 중점운동부장님이 업무협약서에 번갈아 서명을 하셨고, 앞으로 안양시 자원순환에 있어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 행사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안양YMCA, 안양YWCA가 주관했으며, (사)자원순환사회연대가 주최했고, 환경부가 후원했습니다.


** 언론보도내용

안양 YMCA·YWCA·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자원 순환 정책 토론회
http://m.kyeongin.com/view.php?key=20211102010000420
경인일보 2021-11-03 제17면

'자원순환 안양' 조성 위한 시민단체 업무협약식
http://www.ecolaw.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449
환경법률신문 2021.11.3 

‘안양 자원순환 활성화 모색’ 토론회 개최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자원순환 안양’ 조성 협약도 체결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8226
신아일보 2021.11.02


안양시 자원순환 활성화 토론회 (유투브 생중계)
https://www.youtube.com/watch?v=WhVbpzttm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