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풀등 기초반 세 번째 시간-모내기

안녕하세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풀등입니다.

오랜만에 찾아오네요. 하하하. 풀등 세 번째 시간 모내기를 한지도 벌써 3주가 되어가네요. 한 동안 후기를 올리지 않아서 마음이 조금 찜찜했는데 이제사 올릴 수 있어서 홀가분한 마음이...

풀등 세 번째 시간은 모내기입니다. 의왕아이쿱 모내기모임에 우리 풀등이 들어가서 같이 모내기를 했어요. 전은재 차장과 저는 모내기를 한 번도 한 적이 없었죠. 그래서 은근 기대를. 논에 맨발로 들어가는 그 기분은 글로 표현이 안 되네요. 참 좋은 느낌이라는거. 풀등 학생들은 처음에는 참 망설이며 논에 들어갔지만 무척 열심히 하더군요. 의왕아이쿱 조합원들과 우리 풀등이 열심히 해서 1시간 만에 모내기를 끝냈어요. 모내기를 마치고 각자 준비한 반찬을 큰 냄비에 비벼 비빔밥을 먹고 모내기 행사는 끝. 다음 풀등은 내일 있는데 이번에는 여름철새를 탐조하는 매우 알찬 시간. 내일도 잘 진행되어야 하는데...다음 후기에서 만나요.